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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성] Project 검색 키워드 // 검색 표현식

[편의성]Project 검색 키워드 // 검색 표현식   Unity의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Project 내에서 특정 유형이나 기준에 따라 원하는 에셋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검색 키워드 사용 방법 Project의 상단에 존재하는 스트링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 후, 추가적으로 한 칸 띄운 뒤 파일명을 사용하여 편리한 필터링이 가능하다.빨간 박스 안쪽의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다.검색 예시't:Prefab'이라고 작성하면, 모든 프리팹을 검색해 준다.'t:Prefab City001'이라고 작성하면, 파일명에 City001이 들어 있는 프리팹들만 검색해 준다. 키워드용도t:Prefab프리팹t:Script스크립트t:Scene씬..

[최적화] Shader Variants와 효율적인 사용

[최적화] Shader Variants와 효율적인 사용 목차이글은...Shader와 Shader VariantsShader Variants는 언제 생기는가?Shader Variants를 줄여보자.빌드 후 런타임 중 셰이더는 어떤 키워드들로 컴파일링 되었는지 확인해 보자.Shader Variants를 효율적으로 사용해 보자.Shader Graph - Shader Variant LimitShader Variants 최적화와 테스트를 진행하며 했던 삽질글을 마치며...참고자료이글은...  어느 날 빌드가 너무 오래 걸려 원인을 찾아보니 Shader 컴파일링 때문이고, 다시 이것은 Shader Variants와 관련되어 있어, Shader Variants를 정확히 알며, 최적화와 연관 지어 잊지 않도록 기록을 ..

[UE5][BP] Actor Moving, Action Mapping, Timeline

[UE5][BP] Actor Moving, Action Mapping, Timeline 오브젝트를 이동시켜보자. 이 작업을 진행하기 전에 간단한 몇 가지 지식을 알고 시작하면 좋을 것 같다. 3D 게임은 당연히 3D 공간에서 이루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상하좌우와 앞뒤가 존재한다. 우선 상하, 좌우에 대해서 알아보자. 상하, 좌우에 쉼표를 넣은 이유는 각 축에 대해서 하나의 값만 이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무슨 말이냐면, 상, 하가 아닌, 좌, 우가 아닌, +상, -상, +좌, -좌 이렇게 하면 두 개의 값으로 4방향을 모두 조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음으로 Normalize에 대해서이다. Normalize는 Shader 작성에서도 자주 쓰이는데, 정규화이다. 이것은 무슨 말이냐면, 벡터의 방향을 유지한 ..

[UE5][BP] Change Material

[UE5][BP] Change Material   일반적으로 블루프린트는 이벤트, 조건, 액션으로 이루어진다.  1. 이벤트 : 언제를 뜻한다.   2. 조건 : 액션이 실행될 조건을 뜻한다.   3. 액션 :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를 뜻한다. 위 세 가지를 전부 합쳐보면, '조건을 만족했을 때, 어떤 행동을 취한다'라는 간단한 로직이 나오며, 이것에 몇 가지 살을 붙여서 프로그램(기능)을 돌린다.  몇가지 살을 붙인다는 것은 예를 들어 '방아쇠가 당겨지면 총이 발사된다'를 '주인공이 권총의 방아쇠를 당기면 총이 적을 향해서 발사된다'라는 식으로 살을 붙일 수 있다.  그리고 이 살들은 모두 조건이 될 수 있다.  블루프린트를 작성하면, 기본적으로 세 가지 트리거를 확인할 수 있는데, 'Event B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