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Art

[ART][번역] 고대비의 연결

김성인 2024. 1. 26. 23:14

 Color and Light로 유명한 저자인 제임스 거니의 블로그들을 읽어보며 컴퓨터 그래픽스, 특히 게임, 라이팅에 연관 있는 내용들을 번역하고 개인적인 생각들을 더한 글입니다.
 게임 라이팅에 관심이 많아 공부할 때, 자주 읽어보다 너무 좋아 남겨봅니다.

 

 

 하나의 램프로 조명이 구성 된 방에서 작은 연필 스케치를 했다.  목표는 눈을 감고 가장 큰 빛과 그림자 질량을 명시하고, 모든 빛을 함께 연결하여 같은 방식으로 암부를 표현하였다.

 

 이 작품에서는 모델로부터 흰색과 검은색 오일 만을 사용하여 테스트해보았다.  중간 톤과 전환을 무시하였다.  그림자는 모든 형태로 연결되어 있고, 어깨의 윤곽선은 경계조차 허물어 버렸다.

 

 클러스터링은 Pyle이 많이 사용한 방법으로, 큰 공백 영역과 대조적으로 하나의 관심 영역에 밀집 된 디테일 그룹을 배열하는 것이다.  이 'Extorting Tribute from the Citizens'이라는 작품은 아치 앞의 작은 섹션에 수십 개의 얼굴을 패킹하는 동안 위의 벽과 아래의 거리를 완전히 비워 두었다.

 

 'Sinbad on Burrato'에서는 모든 실루엣을 서로 구분되게 고르게 배치하여 그릴 수 있었을 것이다.  그들을 모두 함께 클러스터링함으로써, 눈은 먼저 하나의 형태로 그들을 본 후에 그들을 정렬하려고 한다.

 

 실루엣의 연결과 클러스터링은 쉬워 보일 수 있지만, 제이슨 거니는 경험상 그것을 실현하는 데에는 진정한 의지를 필요로한다.  그는 장난감 군인들을 일렬로 세우려는 멍청한 본능과 싸워야 한다고 말한다.  테이블에 쿠키를 고르게 퍼놓으려는 본능과도 싸워야 한다.  모든 것에 동등한 중요성을 부여하고 모든 가장자리를 동등하게 정의하려는 본능과 싸워야 한다고 말한다.

 

 마지막의 예시는 재미있다.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내가 자주 실수했던 것이었다. 모델링을 하고, 텍스쳐링을 할 때, 모든 영역을 고르게 묘사하지만, 한 장의 프레임에 그림을 그릴 때는 강조와 날림 등으로 중요한 부분과 아닌 부분을 표현하는 등의 방법이 필요하지만 난 그렇게 하지 못하였었다. 그러다 보니 노력은 많이 하지만, 한눈에 들어오는 그림을 그리는 것은 쉽지 않았었다.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제임스 거니 작가에게 있습니다.

제임스 거니 : https://jamesgurn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