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 and Light로 유명한 저자인 제임스 거니의 블로그들을 읽어보며 컴퓨터 그래픽스, 특히 게임, 라이팅에 연관 있는 내용들을 번역하고 개인적인 생각들을 더한 글입니다.
게임 라이팅에 관심이 많아 공부할 때, 자주 읽어보다 너무 좋아 남겨봅니다.
참고자료로 가장 잘 알려진 캐릭터 모형으로 글을 마무리 하겠다. 캐릭터가 인간이든 동물이든, 과장되었거나 사실적이든 간에 애니메이터와 일러스트레이터는 모형을 사용하여 이상한 각도나 너무 밝은 상황에서도 캐릭터와 함께 '모델'을 유지한다. 그가 찾고 있던 특징을 정확히 갖춘 실제 인물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이 탐험가 아서 데니슨의 흉상을 만들었다.
그는 점토 모양으로 만든 다음 오븐에서 단단하게 구울 수 있는 스컬피를 사용한다. 드로잉 테이블 앞에 모형을 놓고 수백 가지의 다양한 조합을 실험해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모자, 터번 등으로 모형을 장식할 수 있다. 이 사진 속 머리는 해부학 교사 조지 브리지먼의 형태 분석을 바탕으로 그가 조각한 단순화된 '평면 머리'이다. 평면 머리는 기능에 방해받지 않고 두상의 기본 구조를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두상은 철물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유연한 금속 튜브에 장착되어 있어 원하는 각도로 머리를 기울일 수도 있다.
이번 글은 기록까지 할 필요는 없었지만, 이 사진이 마음에 들었다. 내가 게임 라이팅을 진행할 때, 그리고 캐릭터의 성격을 전달하기 위하여 라이팅 작업을 진행했었을 때, 자주 사용하던 모습과 겹쳐서 이 글을 작성하였다.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제임스 거니 작가에게 있습니다.
제임스 거니 : https://jamesgurne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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