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UE4 - 2019년 백업

[UE4] Merge Actor flow

김성인 2023. 12. 13. 08:19

확인 의도

  • Unreal 엔진 공부를 위함
  • 최적화를 목적으로 액터 병합 후, 메테리얼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알기 위함

 

확인 및 과정

  1. 액터 병합 실시
  2. 액터 병합 후, 메쉬는 하나로 합쳐지지만, 메테리얼, 엘리먼트는 통합되지 않음 확인
  3. 아틀라스를 생각하여, 메테리얼 통합도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음.
  4. 메테리얼 병합 시도

결과물

병합 전후 같은 모습이지만 메쉬 하나, 메테리얼 하나가 됨.

액터 병합 시 메테리얼 병합 유무로 2개의 데이터 결과물이 나옴

메테리얼 병합을 하지 않는 경우, 메테리얼을 2개 사용

메테리얼 병합을 하는 경우, 메테리얼 1개 사용

 

병합 시 나오는 메테리얼 약간의 에러가 존재

위 메테리얼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수정하여 다시 노드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