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UE4 - 2019년 백업

[UE4] Blueprint를 이용한 Billboard

김성인 2023. 12. 13. 00:15

제작 의도

  • Unreal 엔진 공부를 위함
  • Blueprint를 이용한 Billboard 구현

 

제작 과정

  1. 불 이펙트를 이용할 텍스처 제작
  2. Blueprint에서 빌보드 구현
  3. 실제 불은 일정한 강도의 빛을 발산하지 않고, 깜박거리기 때문에 Blueprint에서 추가 구현

 

결과물

 

빌보드 붙이기 전

 

빌보드는 붙였지만, 뭔가 어색함이 있어서 고민해 보니, 두 가지 문제점 발견

 

문제점은...

  1. 너무 급하게 만든 텍스처의 퀄리티가 낮음.
  2. 횃불의 경우 불의 밝기가 형광등과 다르게 변화한다.

 

문제점 수정 후

 

흔한 불 1

 

흔한 불 2

 

흔한 불 3

불 이미지로 사용할 스프라이트 텍스처가 그레이 칼라로 되어 있어, 추가로 밑에 이미시브를 이용하여 색을 만들어 줌

 

GetAngle 함수

 

Event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