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의도
- Unreal 엔진 공부를 위함
- Blueprint를 이용한 Billboard 구현
제작 과정
- 불 이펙트를 이용할 텍스처 제작
- Blueprint에서 빌보드 구현
- 실제 불은 일정한 강도의 빛을 발산하지 않고, 깜박거리기 때문에 Blueprint에서 추가 구현
결과물
빌보드 붙이기 전
빌보드는 붙였지만, 뭔가 어색함이 있어서 고민해 보니, 두 가지 문제점 발견
문제점은...
- 너무 급하게 만든 텍스처의 퀄리티가 낮음.
- 횃불의 경우 불의 밝기가 형광등과 다르게 변화한다.
문제점 수정 후
흔한 불 1
흔한 불 2
흔한 불 3
불 이미지로 사용할 스프라이트 텍스처가 그레이 칼라로 되어 있어, 추가로 밑에 이미시브를 이용하여 색을 만들어 줌
GetAngle 함수
Event Graph
'Study > UE4 - 2019년 백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Merge Actor flow (0) | 2023.12.13 |
---|---|
[UE4] Blueprint를 이용한 Light, 상태 변환 (0) | 2023.12.13 |
[UE4] Blueprint를 이용한 Dissolve (0) | 2023.12.13 |
[UE4] Blueprint를 이용한 점액질 폭포 (0) | 2023.12.12 |
[UE4] Blueprint를 이용한 Firefly (0) | 2023.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