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의도
- Unreal 엔진 공부를 위함.
- 점액질 폭포, 폰이 근처에 다가갈 경우 변화
제작 과정
- 폭포의 떨어지는 부분에 사용할 Material 제작
- 폭포에서 떨어진 후, 지면과 닿아 있는 부분에 사용할 Materail 제작
- 그 외 자연스럽게 마감 처리할 Decal 용 Materail 제작
- 폭포, 지면에 닿을 부분의 Mesh 제작
- 폭포, 지면, Decal에 사용할 Texture 제작
- 아트 리소스 제작 후, Blueprint에서 조합 및 변수 값들 노출, 컬리전을 이용하여 전체 색 변화
결과물
문제점
폭포의 메테리얼이 적용되지 않고, 데칼이 이상함...
Construction Script를 다이나믹 메테리얼에 연결해 주지 않고 있었음.
데칼이 이상한 것은 위와 같은 컴파일 오류 창이 뜨며, 텍스처를 올바르게 설정해 주니 해결됨.
수정 후 결과물
하단의 이미지같이 Emission Color가 바뀌지 않아 상황을 확인해 보니, Point Light만 바뀌고 있는 듯하여 확인. 역시나 이 부분이 문제였고, 나머지 값들도 변경할 수 있도록 Event graph에서 Emission Color 값을 Lerp 한 결괏값을 모든 액터에 연결, 최종 노드에서 확인할 수 있었음.
Decal
Ground
Fall
Construction Script
Event Graph
Timeline 문서 :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Blueprints/UserGuide/Timelines/Creation/
Panner 문서 :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RenderingAndGraphics/Materials/HowTo/AnimatingUVCoor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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