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UE4 - 2019년 백업

[UE4] Blueprint를 이용한 Firefly

김성인 2023. 12. 12. 23:05

제작 의도

  • Unreal 엔진 공부를 위함
  • 반딧불 이펙트 제작 후, 플레이어가 근처에 다가갈 경우 흩어지는 모습을 표현

 

제작 과정

  1. 반딧불로 사용할 Material 제작
  2. Cascade에서 반딧불 이펙트 제작
  3. Blueprint에서 반딧불 색이 변화되도록 제작
  4. 컬리전을 이용하여, 플레이어가 반딧불 근처에 있는지 확인

 

결과물

 

Material

 

Cascade

 

Construction Script

 

Event Graph

 

Detail

 

Depth Fade 표현식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RenderingAndGraphics/Materials/ExpressionReference/Dep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