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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번역] Limited Palettes

김성인 2024. 2. 20. 22:10

 Color and Light로 유명한 저자인 제임스 거니의 블로그들을 읽어보며 컴퓨터 그래픽스, 특히 게임, 라이팅에 연관 있는 내용들을 번역하고 개인적인 생각들을 더한 글입니다.
 게임 라이팅에 관심이 많아 공부할 때, 자주 읽어보다 너무 좋아 남겨봅니다.

 

 

 먼저 제한된 팔레트라는 것은 제한된 색상과 동일한 의미이다.  그림을 그릴 때, 팔레트에 미리 물감을 풀어두는데, 처음부터 많은 종류의 물감을 풀어두면, 당연하게도 많은 색을 사용하게 되는 것에 대하여 적은 내용이다.


 우리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 우리 모두는 많은 수의 크레용 세트를 가지고 있는 다른 아이를 부러워했다.


 특정 그림에서 사용하는 색이나 팔레트의 범위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팔레트를 제한하는 데에는 최소한 네 가지 이유가 있다.


 1. 혼합 표면의 가장자리 주변에 모든 색상을 짜내면 하나의 그림에 모든 색상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모든 스펙트럼의 색상을 사용하고 캔버스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모두 채우게 되면 시각적 불협화음이 발생한다.


 2. 더 적은 수의 색상으로 그림을 구성하면 혼합된 결과물은 통일되며 더욱 조화롭다.  그리고 더 흥미로워질 가능성이 높다.  혼합되는 색들은 자동적으로 서로 연관성을 가지게 된다.  분위기를 전달하거나 일바적으로 선택하지 않는 이상한 영역을 발견하기 쉬어진다.  1920년대와 30년대의 잡지 일러스트레이터들은 위의 Mead Schaedffer의 검정색과 주황색 그림처럼 두 가지 색상 팔레트로 그림을 그려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2색 분야는 그 오래된 일러스트레이터들을 매우 기발한 컬러리스트로 만들었었다.


 나는 이 그림에서 파란색과 검은색, 그리고 약간의 따뜻한 느낌으로 그려내었다.  제한된 팔레트를 강요하지 않았다면 이 색상환(구성표)를 시도하지 않았을 것이다.  아래는 그림속 여자의 이마 부분이다.  이 색상환에서 얻을 수 있는 색상 중 가장 따뜻한 색이다.


 3. 팔레트를 제한하는 세 번째 이유는 색을 섞는 습관을 없애기 위한 것이다. '살색'과 '잔디의 녹색'이라는 색상이 있는 경우 피부나 잔디를 칠할 때 이 색을 사용하게 될 것이다.  가끔 캐비닛에 갈색과 녹색을 모두 남겨두고, 대신 기본 색과 섞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박물관 디오라마의 전설적인 배경 화가인 제임스 페리 윌슨은 자신의 작업물을 더욱 퓨어하게 유지하기 위해 갈색이나 검은색을 사용하지 않았다.  검은색, 갈색, 녹색은 아무 문제가 없지만, 이 색들 없이 다른 색으로 만들어 내는 방법도 알아야 한다.


 제한된 팔레트로 가능성의 범위를 미리 보기 위해 색상환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  위 그림을 클릭하면 색상환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이러한 제한된 세트 중 하나로 그림을 그리는 것은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아닌 현악 4중주를 위한 음악을 쓰는 것과 같다.


 4. 마지막 이유는 휴대성이 뛰어나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마지막 이유는 디지털 그래픽과는 관련이 없지만, 실제 그림을 그리는 경우 도움이 된다.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제임스 거니 작가에게 있습니다.

제임스 거니 : https://jamesgurn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