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 Emissive Light Test
개요
1. 목적
2. 사전 정보
3. Test
- Emissive Color 강도와, Emissive boost의 관계
- 실제 Level에서의 Test
- Sky light 반사 수에 따른 결과물 변화
- 간전 라이팅 반사 수 Test
- Glow Object의 크기에 따른 영향
- Test 결과
4. 추가 사항
목적
- Material의 Emissive Color의 출력값이 "1"을 넘어설 때 발생하는 Light 관련하여 Test 하기 위함.
사전 정보
- Emissive Color 값이 1을 넘어서는 영역은 HDR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만 작동함.
- 모빌리티는 Static Light만 됨. (Moveble, 실시간으로 작동하지 않음)
- Static Lighting에 Emissive 사용을 활성화해야 작동함.
- Cast Shadow 옵션을 활성화해야 작동함.
- Bloom 효과로 인하여 발광하는 것 같이 보이지만, 다른 오브젝트(Static Actor)에 Static Light로 Light Build(Bake) 후, 적용됨.
Emissive Color 강도와, Emissive boost의 관계
- Emissive Color 값의 증가와, Emissive boost 값의 증가에 따라 Light Source의 영향을 많이 받음.
- 실제 Level에서의 Test
Test 결과
- Emissive Color와 Boost의 수치에 따른 결과물의 변화는 크지 않음.
- Emissive Color 수치의 경우 Bloom의 범위에 영향을 주니, 필요에 따라 boost로 백업할 수 있음.
Sky light 반사 수에 따른 결과물 변화
- UE 공식 문서를 보면 Emissive Glow의 경우 "스카이 라이트 반사 수"에 따라서 결과물이 달라진다는 것을 확인. Test 함.
간전 라이팅 반사 수 Test
Test 결과
- 스카이 라이트 반사 수가 높아질수록 Light source에 영향을 받는 범위가 늘어남.
- 스카이 라이트 반사 수의 값은 10이 최대임.
- 간접 라이팅 반사 수에는 영향을 받지 않음.
Glow Object의 크기에 따른 영향 Test
Test 결과
- Light source의 크기에 따라 범위, 밝기가 영향을 받음.
추가사항
- Emissive light의 경우, 자채발광으로 Light source의 성향을 띄기 때문에, 다른 Light의 영향을 받을 필요가 없다. 그래서 Material의 Shading Model을 Lit에서 Unlit으로 하면 Shader Instructions을 낮출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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