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Time of day를 손수 구현해 보며 제작했던 작업물입니다.
아무것도 없이, Unity에서 제공하는 기본 스카이박스 메테리얼에 주광을 이용하여 낮과 밤을 표현하였습니다.
스카이 박스를 요즘 유행하는 프로시저럴로 제작하여 붙였습니다.
- 기본 하늘 : 그라데이션 칼라
- 밤에 별이 빛나도록
- 하늘 구름
- 수평선쪽 구름
- 하늘쪽 구름과 별개로
- 해
- 달
주광의 로테이션 값을 이용하여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제작하였고, 로테이션 값에 따라 밤낮을 표현하였습니다.
- 시계와 원을 한 바퀴 도는 것 모두 360도라는 아이디어에서 이렇게 작업하였습니다.
- 단점으로는 계절에 따라서 낮과 밤의 점유율이 다르지만, 게임이니 상관없을 것 같았습니다.
조금 더 자연스럽게 안개를 추가하였습니다.
미리 만들어 둔 바다를 추가하였습니다.
바다와 하늘 경계가 조금 어색해 보여, 바다에도 안개의 영향을 받게 수정하였습니다.
바다에 안개를 추가한 모습
- 수평선 위쪽 하늘이 생각보다 어색해, 수정하였습니다.
- 안개의 색은 그대로라서 어색함을 느끼고, 시간에 따라 안개도 변경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안개의 색도 변경 되도록 추가된 모습입니다.
에반게리온이 생각나서 만들어 본 결과물입니다.
'Art Portfolio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ylized Genshin Impact Cloud (0) | 2023.12.12 |
---|---|
Toon Character (1) | 2023.12.07 |
명일방주 모작 2/2 (2) | 2023.12.07 |
명일방주 모작 1/2 (2) | 2023.12.07 |
Bugatti Veyron (1) | 2023.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