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Rendering&Shader

[MATERIAL] Basic

김성인 2024. 4. 25. 00:23

[MATERIAL] Basic

 

 

오랫동안 열어보지 않아 잊고 있던 언리얼을 다시 공부하기 위해 기록한다.

 

블랜드 모드

  • Opaue
  • Masked
  • Translucent
  • Additive
  • Modulate
  • AlphaComposite
  • AlphaHoldout

 

 

 

라이팅 모드

  • Volumetric NonDirectional
  • Volumetric Directional
  • Volumetric PerVertex NonDirectional
  • Volumetric PerVertex Directional
  • Surface TranslucencyVolume
  • Surface ForwardShading

 

Instructions

Base pass shader : 

Base pass vertex shader :

 

 

 

Translucent Shader 예시

 

 

 

 

 

 

자주 사용되는 노드 

 

 

 

Material Instance

 

 

 

 

 

Material Instance 를 다시 Instance화 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