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ERIAL] Basic
오랫동안 열어보지 않아 잊고 있던 언리얼을 다시 공부하기 위해 기록한다.
블랜드 모드
- Opaue
- Masked
- Translucent
- Additive
- Modulate
- AlphaComposite
- AlphaHoldout
라이팅 모드
- Volumetric NonDirectional
- Volumetric Directional
- Volumetric PerVertex NonDirectional
- Volumetric PerVertex Directional
- Surface TranslucencyVolume
- Surface ForwardShading
Instructions
Base pass shader :
Base pass vertex shader :
Translucent Shader 예시
자주 사용되는 노드
Material Instance
Material Instance 를 다시 Instance화 하면?
'Unreal > Rendering&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적화] 3D 공간에서 Perspective 카메라 VS Orthographic 카메라 (0) | 2024.04.17 |
---|---|
[UE5] 루멘은 왜? 디퍼드 랜더에서만 작동하나요? (0) | 2024.04.05 |
[UE5][Material] Rain Striked the lens - 2/2 (0) | 2024.01.09 |
[Post-Processing] Blur (0) | 2023.12.06 |
[Post-Processing] Pixelized (0) | 2023.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