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TA&Development

[UE5][BP] HUD 2/2

김성인 2024. 4. 16. 00:27

[UE5][BP] HUD 2/2

 

 앞장에서 전반적으로 HUD를 제작하였다.  마지막 결과물을 보면, HP바와 ST바가 회색으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HUD 1/2 링크 : https://asatala.tistory.com/176

 

 UI의 디테일창을 보면 '바인딩'이라는 버튼이 존재하는데, 이것은 유저에게 정보를 상태에 대한 정보(변수, 저장된 값)를 제공하는 용도와, 그리고 UI 자체를 꾸며주는 경우에도 쓰인다.  둘의 용도는 엄연히 다르며, 디테일창을 읽어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위쪽의 녹색 줄은 HP 변수를 보여주는 함수를 UI에 바인딩 시킨 것이고, 아래쪽 빨간 줄은 HP 바를 꾸며주는 역할이다.

 

 이것은 다시 HUD의 블루프린트 내부의 함수들을 보면 이렇게 되어 있다.  역시나 빨간 줄은 UI를 꾸며주는 역할을 녹색 줄은 UI에 변수를 보여주는 함수를 바인딩 시킨 것이다.

 

 위 작업까지 끝내게 되면 이런 HP, ST UI 바를 얻을 수 있다.

 

 참고로 UI를 꾸며주는 함수를 호출해야 하기 때문에, 런타임이 아닌 상황에서는 색을 확인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