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해결][UE4] Near clip plane
개요
1. 문제점
2. 상황
3. 해결방법
4. 주의사항
문제점
Unreal Engine의 View port에서 View Camera가 Actor, 특히 Mesh 가까이 다가가게 되면, Mesh의 Surface를 뚫고 안쪽이 보이는 경우가 있다. (아무런 Setting 조정이 없다면, 무조건 Surface를 뚫고 들어가는 부분이 보임.)
이것을 해결해 보자.
상황
위의 증상은 View Camera에서 Rendering 범위가 최소, 최대 거리를 설정하는 부분에서 생기는 현상임.
아래의 그림들을 보면, 카메라가 근접한 부분을 Rendering에서 제외하는(잘라내는, Clip) 영역을 red cone으로 그려 놓은 것인데, 이것을 확인하면...
해결방법
Key word는 "Near Clip Plane"임.
Project Setting > Engine > General Setting > Setting > Near Clip Plane의 수치를 "0에 가깝게 수정"
Unreal Engine을 껐다 켜야 변경사항이 적용됨.
자신의 Project가 있는 폴더에서 "Config" 폴더에 들어 가면 DefaultEngine.ini 파일을 열어, NearClipPlane 설정 값을 수정 하면 됨.
주의사항
NearClipPlane 값은 곱하기 방식으로 되기 때문에, 만약 0으로 값을 지정하면, View port에서 Rendering이 "모두" 제대로 되지 않으니, 0에 가깝게 수치를 넣을 뿐, 0을 넣으면 안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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