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RenderMonkey - 2019년 백업

[RenderMonkey] Specular, ambient

김성인 2023. 12. 6. 23:14

[RenderMonkey] Specular, Ambient

Specular
Ambient


// Pixel Shader

struct PS_INPUT
{
    float3 mDiffuse : TEXCOORD1;
    float3 mViewDir: TEXCOORD2;
    float3 mReflection: TEXCOORD3;
};

float4 ps_main(PS_INPUT Input) : COLOR
{
   float3 diffuse = saturate(Input.mDiffuse);

   float3 reflection = normalize(Input.mReflection);
   float3 viewDir = normalize(Input.mViewDir);
   float3 specular = 0;
   if (diffuse.x > 0)
   {
      specular = saturate(dot(reflection, -viewDir));
      specular = pow(specular, 20.0f);
   }

   float3 ambient = float3(0.1f, 0.1f, 0.1f);

   return float4(specular, 1); // 이 부분에서 스펙큘러 값만 반환 // 원하는 값만 반환 하면 됨.
}

'Study > RenderMonkey - 2019년 백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nderMonkey] ToonShading  (1) 2023.12.06
[RenderMonkey] Mapping  (1) 2023.12.06
[Render Monkey] Phong  (1) 2023.12.06
[RenderMonkey] Diffuse  (1) 2023.12.06
[RenderMonkey] Globe  (1) 2023.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