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Portfolio/ETC

[UE] Cave Lighting

김성인 2021. 10. 25. 20:54

 

Light painting, UE을 공부하며 제작했었습니다.

 

 

Light painting 과정

  • Scene을 구성 함에 있어서, 빛의 방향이 퍼지지 않는 Directional Light보다 의도적으로 좁은 구멍에서 넓은 면적으로 퍼지는 연출을 위하여 Key Light를 Spot Light로 잡았습니다.
  • 또한 Spot Light의 경우 Directional Light와 다르게 Decay(감쇠, UE에서는 Attenuation) 값을 설정할 수 있어 구성한 Scene에 매우 잘 맞습니다.
  • Spot Light를 주광으로 사용하게 되면, Directional Light와 다르게 Attenuation 값을 적절하게 사용해야 원하는 부분에 빛이 도달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 이 부분은 잘 사용하면 장점, 잘못 사용하면 단점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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