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성]Project 검색 키워드 // 검색 표현식
Unity의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Project 내에서 특정 유형이나 기준에 따라 원하는 에셋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검색 키워드 사용 방법
Project의 상단에 존재하는 스트링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 후, 추가적으로 한 칸 띄운 뒤 파일명을 사용하여 편리한 필터링이 가능하다.
- 빨간 박스 안쪽의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다.
검색 예시
- 't:Prefab'이라고 작성하면, 모든 프리팹을 검색해 준다.
- 't:Prefab City001'이라고 작성하면, 파일명에 City001이 들어 있는 프리팹들만 검색해 준다.
키워드 | 용도 |
t:Prefab | 프리팹 |
t:Script | 스크립트 |
t:Scene | 씬 |
t:Texture | 텍스처 |
t:Shader | 셰이더 |
t:Animation | 애니메이션 클립 |
t:AudioClip | 오디오 클립 |
t:Material | 메테리얼 |
t:Folder | 폴더 |
t:AnimatorController |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
t:Font | 폰트 |
t:PhysicsMaterial | PBR 메테리얼 |
t:PrefabInstance | 프리팹 인스턴스 |
t:MaterialInspector | 메테리얼 인스펙터 |
t:AnimatorStateMachine | 애니메이터 스테이트 머신 |
t:TimelineAsset | 타임라인 에셋 |
t:ScriptableObject | 스크립트 오브젝트 |
t:GameObject | 게임 오브젝트 |
l: | 레이어 |
참고사항
- 유니티 메테리얼 등을 검색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위 키워드인 't:Material'을 사용하여 메테리얼만 검색할 수 있다.
유니티 도큐먼트 : https://docs.unity3d.com/kr/2021.2/Manual/search-expression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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