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UE4 - 2019년 백업
[UE4] Merge Actor flow
김성인
2023. 12. 13. 08:19
확인 의도
- Unreal 엔진 공부를 위함
- 최적화를 목적으로 액터 병합 후, 메테리얼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알기 위함
확인 및 과정
- 액터 병합 실시
- 액터 병합 후, 메쉬는 하나로 합쳐지지만, 메테리얼, 엘리먼트는 통합되지 않음 확인
- 아틀라스를 생각하여, 메테리얼 통합도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음.
- 메테리얼 병합 시도
결과물
병합 전후 같은 모습이지만 메쉬 하나, 메테리얼 하나가 됨.
액터 병합 시 메테리얼 병합 유무로 2개의 데이터 결과물이 나옴
메테리얼 병합을 하지 않는 경우, 메테리얼을 2개 사용
메테리얼 병합을 하는 경우, 메테리얼 1개 사용
병합 시 나오는 메테리얼 약간의 에러가 존재
위 메테리얼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수정하여 다시 노드 작성